Microsoft와 UNDO는 캐나다 기후 기금 Inlandsis 의 새로운 자금 지원을 받아 새로운 이산화탄소 제거(CDR)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수년간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최근 발표된 계약에 따라 UNDO는 강화된 암석 풍화(ERW) 작업을 통해 2036년까지 28,900톤의 영구적인 탄소 제거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협업의 일환으로 Fondaction Asset Management가 관리하는 펀드인 Inlandsis는 이 CDR 구매를 완전히 이행하는 데 필요한 자본을 제공하는 부채 자금 조달 구조를 만들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높은 무결성을 갖춘 글로벌 ERW 프로젝트를 확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거래로 Microsoft와 UNDO 간에 체결된 총 CDR은 49,000톤으로 늘어나, 기술 대기업 이 CO2 제거 경로로서 향상된 암석 풍화에 대한 자신감을 확인했습니다.
두 회사가 처음으로 파트너십을 맺은 것은 2023년으로, 당시 마이크로소프트는 UNDO로부터 5,000톤의 CDR을 구매하는 최초의 ERW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년 후인 2024년, 두 파트너는 총 15,000톤 규모의 두 번째 CDR 계약을 체결하며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이번 구매는 또한 ERW 분야에 필수적인 연구를 중심으로 한 과학 연구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탄소 제거 포트폴리오 책임자인 필립 굿맨은 강화된 암석 풍화 작용이 기가톤 규모의 탄소 제거를 위한 유망한 경로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새로운 거래에 대해 “UNDO의 과학적 엄격성에 대한 헌신은 이러한 크레딧의 지속성과 마이크로소프트가 2030년까지 탄소 음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역할에 대한 확신을 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